카브루, 신공장 '비전 브루어리' 해썹 인증 획득

입력
수정2022.01.25. 오전 8:17
기사원문
김동현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동현 기자 = 카브루는 신규 생산시설 '비전 브루어리'가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해썹은 식품의 원재료 생산부터 최종 소비자가 섭취하기 전까지 각 단계에서 생물학적, 화학적, 물리적 위해 요소가 해당식품에 혼입되거나 오염되는 것을 방지하는 사전 예방 식품안전관리시스템이다.

카브루는 지난 2017년 운영 중이던 '상천 브루어리'에서 업계 최초로 HACCP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소규모 맥주 양조 시설은 필수 인증 분야가 아닌 만큼 대기업이 아닌 수제맥주 브루어리에서는 처음으로 획득한 사례다.

이후 2018년 완공된 '상색 브루어리'도 HACCP 인증을 얻는 등 높은 수준의 품질관리와 제품 퀄리티 향상을 위해 HACCP 기준을 도입해 브루어리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비전 브루어리'는 경기 가평군에 위치한 카브루의 네 번째 브루어리로 지난 8월 정식 가동을 시작했다. 연간 1000만캔 이상을 생산할 수 있는 최신식 설비와 양조부터 패키징까지 전 공정 자동화 시스템을 갖췄다.

카브루 관계자는 "앞으로도 연구개발과 품질관리에 힘쓰며 소비자가 언제 어디서나 신선하고 맛있게 즐기는 맥주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