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웨어와 음료, 컨템포러리와 샌드위치, 골프웨어와 숙취음료 등

매머드커피와의 콜라보 음료. 사진=BYC 제공
매머드커피와의 콜라보 음료. 사진=BYC 제공

홈웨어와 음료, 컨템포러리와 샌드위치, 골프웨어와 숙취음료 등 연관성이 없어 보이는 이종 업계간 협업 제품들이 다양한 소비자 반응을 얻고 있다.

BYC는 ‘매머드커피’와 협업해 신메뉴 ‘비와이씨 에이드&비와이씨 스무디’를 출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BYC는 최근 전국 300여개 ‘매머드커피’ 전 매장에서 '비와이씨 에이드&스무디'를 선보였다. 비와이씨 에이드&스무디는 열대과일 구아바를 베이스로 만든 한정 메뉴다. 

이번 프로모션 메뉴에 들어가는 구아바는 ‘비타민B와 C’가 많아 여름철에 먹기 좋은 과일이고, ‘B와 C’가 브랜드 ‘BYC’와 비슷하게 발음돼 상큼하고 달콤한 맛과 함께 재미있는 요소로 꼽힌다.

BYC와 매머드커피는 콜라보 메뉴 출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신사가로수본점, 압구정점, 이프라점 등 8개 매머드커피 매장에 순차적으로 신메뉴와 함께 사진을 인증할 수 있는 포토존을 마련했다. 

또한, 전국 매머드커피 또는 매머드익스프레스 매장에서 ‘비와이씨 에이드&비와이씨 스무디’ 음료 중 1잔을 구매하고 인증샷 촬영 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시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1명)와 BYC 보디드라이(10명) 그리고 매머드커피 모바일 상품권(30명)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에그드랍도 새드스마일과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출시했다. 에그드랍은 레트로 컨템포러리 브랜드 커스텀멜로우의 온라인 컬렉션 '새드스마일'과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출시했다. 

컬래버레이션 제품은 에그드랍의 샌드위치 메뉴에 새드스마일의 스마일 로고를 녹여내 다양한 아트웍으로 디자인했다. 흘러내리는 듯한 스마일 로고 그래픽에서는 에그드랍 샌드위치의 주요 재료인 달걀노른자가 톡 터지는 장면이 연상된다. 

제품 패키지 역시 샌드위치 포장지를 떠올리게 하는 위트 있는 디자인으로 두 브랜드의 감성을 버무려 재미있는 경험을 선사한다. 

제품 구성은 티셔츠 8종과 볼캡 2종, 보틀 백 2종이다. 티셔츠 8종은 에그드랍 샌드위치의 색감을 살린 옐로우, 화이트, 블랙, 그린, 레드 컬러를 기반으로 했다. 엠보싱 아트웍, 디지털 프린트, 그래피티 등 다양한 디자인으로 출시했다. 볼캡 2종과 보틀 백 2종에는 새드스마일의 노란 컬러감을 에그드랍 로고에 입혀 자수로 표현했다. 

코오롱FnC에서 전개하는 골프웨어 브랜드 골든베어(Golden Bear)는 숙취해소 음료 광동제약 헛개차와 협업 제품을 선보였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지친 일상에서부터 라운딩까지 답답한 갈증을 해소시킨다’는 콘셉트로, 골든베어와 광동제약 헛개차의 엠블럼을 활용해 위트 있게 풀어냈다. 

특히 소비에서 재미를 추구하는 ‘펀슈머’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과 강렬한 컬러로 아이템을 구성해 MZ세대 골프 비기너들의 취향을 저격한다. 협업 제품은 보틀 와펜 스웻셔츠, 캐릭터 와펜 스웻셔츠, 트러커 캡, 볼마커까지 4종으로 출시된다.

스웻셔츠2종은 헛개차와 곰 자수 와펜을 포인트로, 일상생활과 골프장에서 즐길 수 있는 여유로운 실루엣으로 디자인됐다. 흡습속건 기능성 소재로 가볍게 착용할 수 있으며, 골든베어의 시그니처인 티꽂이 와펜과 장갑 부착이 가능한 벨크로 와펜을 적용해 활용도를 높였다. 

업계 관계자는 “업계간 협업 프로모션이나 콜라보 제품 출시를 통해 다양한 반응을 얻고 있다”며, “얼마 남지 않은 여름, 콜라보 한정 제품으로 재미있는 경험을 선물하고 소비자들에게 더욱 편안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프레스맨]

저작권자 © 프레스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